공지사항

해피피플의 채용공고, 주요사업 진행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미얀마 냐웅마을을 위한 희망 랩소디

작성자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작성일 21-07-23 19:15
조회조회 3,827회


56.jpg

56-1.jpg56-2.jpg

56-3.jpg

 

해피피플이 미얀마 양곤 냐웅마을 아이들을 위한 방과 후 공부방과 축구단을 지원합니다.

미얀마 양곤 서쪽 외곽에 위치한 냐웅마을은 약 5만여 명의 마을 주민 대부분이 판자촌에 거주하는 가난한 마을입니다. 
학교가 부족한 탓에 마을 인구 수 중 2,400여 명의 학생들은 오전, 오후반으로 나눠 등교를 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학교를 마친 학생들은 마땅히 갈 곳이 없는 실정입니다.
냐웅마을 아이들은 나뭇잎을 엮어 만든 낡은 집 사이사이 골목에서 고무줄 놀이를 하고, 쓰레기 더미에서 놀잇감을 찾아 매캐한 냄새를 맡으며 노는 것이 익숙합니다.




방과 후 공부방에서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고 영어를 배우고 있지만, 책상이 없어 바닥에 앉아 불편한 자세로 공부를 해야 하고, 교재와 학용품, 책가방도 많이 부족한 형편입니다.
마땅히 놀 수 있는 공간이 없는 양곤 마을 아이들을 위해 신지명 지부장님께서 허름한 풋살장을 빌려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계시지만, 아직 제대로 된 장비는커녕 아이들은 축구공 하나로 풋살장을 뛰놀고 있습니다.
해피피플은 이 아이들이 머물며 학습할 수 있는 공부방과 활기차게 뛰어 놀 수 있는 축구단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종교와 문화는 서로 다르지만 해피피플은 방과 후 공부방에서 마음 붙이며 공부할 아이들, 푸른 잔디 위에서 공 하나만으로도 행복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새로워진 공부방에서 아이들이 멋있는 꿈을 키워가고, 축구단 활동을 통해 건강한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사업문의 : 대외 CSR 담당 02-6080-2017, 010-3074-527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영어 실력이 쑥쑥, 해피피플 영어교재 배분사업
다음글 해피피플과 함께하는, 소중한 인연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