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소식

해피피플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사업, 배분활동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국내 환경교육프로그램

KT ALPHA와 해피피플이 함께하는 환경교육프로그램

작성자작성자 사단법인해피피플
작성일작성일 22-08-11 00:20
조회조회 1,957회

지난 6월부터 해피피플은 KT-ALPHA와 함께 서울시 내 학교,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커피 찌꺼기(커피박)를 활용한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경 교육을 통해 커피 소비량이 많은 우리나라에서 버려지는 커피박의 양과 버려지는 커피박을 처리하기 위해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그리고 매립에 들어가는 경제적 비용을 알아가며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듣고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커피박을 이용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며 자원의 재활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합니다.

 

지난 9일 강서지역에서 진행한 18차 환경교육은 아동들과 함께 버려지는 커피박을 태우며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몸에 유해한 물질들이 지구 온난화를 촉진하고 그로 인해 지구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배우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커피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함께 생각하고, ‘곰돌이 메모꽂이’를 직접 만들며 어려운 환경교육이 아닌 즐거운 환경교육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피피플이 진행하는 지구환경 지키기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올 연말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시는 학교, 키움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센터는 담당자를 통해 접수 중이며 무료로 제공됩니다.

 

후원문의 : 대외 CSR담당 02-6080-2017

 

해피피플은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정분야 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UN의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과제 수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220809-003_모자이크.JPG 

 

                                                          20220809-006.JPG

 

20220809-005.JPG

  

사진편집.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해피피플, 베트남 투득시 타우옌 초등학교 FUN COMPUTER CLASS 개소
다음글 해피피플, 미얀마 띠따에 초등학교에 플리플랍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