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소식

해피피플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 사업, 배분활동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국내 물품후원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휠체어전달식

작성자작성자 사단법인해피피플
작성일작성일 21-08-02 15:44
조회조회 2,775회

01.jpg

 

전국이 폭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여름, 몸과 마음을 청량하게 해주는 KB국민은행의 희망휠체어 나눔활동이 있었습니다.

이번 나눔활동의 수혜자로 선정된 현재와 인한이는 뇌병변장애로 인해 활동에많은 제약이 있어 이동이나 일상생활에 휠체어가 필수품인 아동들입니다.

아동들의 성장단계에 맞추어 휠체어를 적절하게 교체해줘야 함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여건으로 인해 몸이 꼭 끼어 앉고 일어서기조차 힘든 작은 휠체어를 타고 불편함을 감수해오던 차에 이번 나눔활동을 통해 몸에 맞는 휠체어로 교환함하고 각종 편의시설을 탑재하여 탑승아동은 물론 보호자의 편의도 도모할 수 있게 되어 아이도 부모님도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복해하셨습니다. 

 

02.jpg

 

올해 만14세인 현재는 누군가에 의지하여 손을 잡고 보행이 가능한 정도의 장애를 지녔으나 근육의 경직과 뒤틀림으로 인하여 오래 걷지 못하고 힘들어 하여 외출시 휠체어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현재와 어머님의 미소가 참으로 환하게 빛납니다.


03.jpg

 

강직형 사지마비로 뻗침이 심하여 휠체어 없이는 일상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올해 만 16세인 송인한 군입니다.사용하던 휠체어가 작아져 너무 불편해 하던 중 KB국민은행 휠체어사업 수혜자로 선정되어 몸에 맞고 업그레이드된 사양의 휠체어를 받게 되었습니다잠잘 때를 제외하고는 온종일 휠체어에 앉아서 사용하는 인한이가 좀더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고 밥을 먹을 수 있게 되어서 보호자 분께서도 너무 감사해하셨습니다새 휠체어가 온다는 소식에 인한이가 밤잠도 설쳐가며 기다렸다는데인한이의 환한 웃음을 보니 과장은 아닌 듯 싶습니다. 


이번 나눔활동은 KB국민은행 직원들의 걷기운동을 촉진하고 사회공헌에도 이바지하고자 자체앱을 개발직원들의 보행기록 적립 수치를 금액으로 환산하여 후원하는 봉사활동으로 지난 몇 년간 해피피플과 함께 KB국민은행이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입니다매년 해피피플과 함께하는 휠체어 전달식을 통해 우리사회가 조금씩 건강해지고 우리이웃들도 행복해지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해피피플, KB다문화케어센터와 함께하는 아이들을 위한 현장학습 진행
다음글 KB다문화케어센터, 전통문화 현장체험 진행